7인의 탈출 등장인물 줄거리 요약
SBS 신작드라마 7인의 탈출이 9월 15일 첫 방영을 했습니다. 1회 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6회 7.3%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7인의 탈출 등장인물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6회에서는 환각증세를 표현하면서 오로라, 유니콘, 괴물, 폭포 등 GC 연출장면이 많았는데요. 이를 두고 시청자들의 엇갈린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7인의 탈출 등장인물
매튜 리 (엄기준)
혜성처럼 등장해 단숨에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 1위를 달성한 <티키타카>의 회장.
실체를 아는 사람이 몇 없을 정도로 베일에 싸인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그러던 그가 전례 없는 기괴한 사건을 계기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여유로운 미소 너머 예리한 눈빛은, 그가 품고 있는 거대한 계획이 심상치 않은 것임을 증명한다.
금라희(황정음)
드라마 제작사 대표.
돈과 성공을 인생 최대의 가치로 여기는 욕망의 화신. 원하는 것은 무조건 쟁취해야 하고, 그것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준비 중인 대작 드라마의 투자 지원을 받기 위해 가짜 모성마저 기꺼이 꾸며냈다. 하지만 그 선택이 자신을 겨눈 칼날이 될 줄은 알지 못했다.
민도혁(이준)
꿈도 희망도 없이 태어난 김에 살고 있는, 조폭 출신의 위태로운 남자.
의리에 죽고 의리에 사는 인물이지만, 그의 인생은 뜻하지 않게 배신의 연속이다. 거칠고 차가워 보이지만 심장만큼은 뜨거운, ‘겉차속따(겉은 차갑고 속은 따뜻한)’남. 본의 아니게 방울이 사건”에 깊이 얽힌 뒤, 뜨거운 혼돈 속으로 질주하는 인물.
강남 명문 여고의 간판스타이자, 아이돌 지망생.
눈부신 미모와 부유한 집안, 뛰어난 재능까지 다 갖춘 한모네는 친구들 사이에서도 ‘워너비’ 같은 존재다. 무엇 하나 부족한 것 없는 그녀에게 치명적인 약점은 바로 거짓말이다. 거짓된 삶을 사는 그녀의 인생은 언젠가부터 걷잡을 수 없이 꼬이기 시작한다.
차주란(신은경)
산부인과 전문의.
아버지뻘 되는 자산가 방회장과 함께 살고 있다. 그가 가진 돈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차주란은 매 순간 최선을 다해 그를 모셨다. 오랜 기간 공을 들인 방회장과의 관계가 결실을 맺을 것이라 기대한 순간, 금라희가 방회장의 유일한 손녀를 데리고 나타나면서 그녀의 삶에 균열이 인다.
양진모(윤종훈)
연예기획사 체리엔터테인먼트 대표.
밑바닥에서부터 산전수전 겪으며 어엿한 대표 자리를 꿰차기까지 많은 일들을 헤쳐왔다. 평소에는 젠틀하다가도 한번 분노가 폭발하면 누구도 말릴 수 없는, 끝을 모르는 욕심의 소유자. 중상모략에 능한 특기를 살려 대한민국을 휩쓸 가짜뉴스를 만들어낸다.
고명지(조윤희)
강남의 명문 명주여고에서 기간제 교사를 맡고 있다.
모네의 담임 선생님으로, 서로 아끼고 아낌 받는 모종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자신의 치부를 숨기기 위해 선택한 거짓이 거대한 파국에 불을 붙이게 된다.
남철우(조재윤)
덕선경찰서 형사 반장.
변변찮은 사건 없는 변두리의 형사 생활이 지칠 무렵, 방울이 사건”으로 전 국민의 시선이 집중되는 일이 벌어지자 오랜 기간 숨겨왔던 그의 욕망이 꿈틀대기 시작한다.
방칠성(이덕화)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전설적인 현금 부자.
허투루 쓰는 돈은 한 푼이라도 두고 보지 못하는 꼬장꼬장한 구두쇠다. 가족들과도 연을 끊고 세입자 주란에게만 마음을 터놓고 지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눈앞에 나타난 피붙이 손녀로 인해 복잡한 심경에 빠진다.
강기탁(윤태영)
양진모의 견제를 받는 태백엔터테인먼트 대표.
서울을 중심으로 한 조폭 집단 중앙파”의 보스 출신. 원수도 은혜도 반드시 갚는 의리파.
방다미(정라엘)
명주여고 전학생.
주인공이 나쁜 계모 아래서 구박과 냉대를 받곤 하는 흔한 동화책 내용과는 달리, 양부모 아래에서 누구보다 듬뿍 사랑을 받으며 자랐다. 그녀의 삶이 완전히 달라진 건, 애써 잊고 지냈던 친모가 나타나면서부터였다. 힘없는 소녀는 세상에게 버림받았고, 이른바 방울이 사건”으로 인해 걷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이휘소(민영기)
다미의 양부. 명성대학교 교수.
성공보단 행복을 좇는 소박한 남편이자 아빠. 다미를 위해서라면 모든 걸 내던질 수 있는 인물.
박난영(서영희)
다미의 양모.
다섯 번의 유산 뒤에 마음을 달래러 갔던 제주도에서 우연히 어린 다미를 발견하고 입양하기로 결심했다. 다미를 가슴으로 낳아 지극정성으로 길러냈고, 친모가 나타난 뒤에도 다미의 삶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주용주(김기두)
양진모의 수하. 속칭 주 씨”. 비열한 술수에 능한 인물.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7인의 탈출 1회~6회 요약 줄거리
1회 7인의 탈출
완전히 다른 삶이 널 기다리고 있어!”
가슴 속 묻어뒀던 인연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소녀. 하지만 그녀를 맞이하는 이들은 뒤틀린 속내를 품고 있는데. 화려함 속에 감춰진 그들의 민낯은 무엇일까.
2회 7인의 탈출
"세상이 믿고 있는 게 진실이야!
명주여고를 휩쓴 <방울이 사건>의 진실은? 소문은 미디어를 타고 걷잡을 수 없이 퍼진다. 여기에 저마다의 욕망이 얽혀 새로운 거짓을 만들어내고 속고 속이는 진실게임이 시작된다.
3회 7인의 탈출
"내일이면 다 바로잡을 수 있어! 진실을 밝힐 마지막 기회예요."
다미는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한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죄를 덮으려는 악인들의 반격이 시작된다. 생존을 건 진실게임 속에서 소녀는 가족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4회 7인의 탈출
방회장이 시작했어!”
다미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하는 방 회장. 응징의 칼끝이 가해자들을 겨눈다. 난영과 휘소도 각자의 방법으로 고군분투히는 가운데, 궁지에 몰린 이들의 선택은?
5회 7인의 탈출
"마음껏 즐겨. 곧 지옥을 맛보게 해줄 테니까!"
방다미 사건 이후 5년이 지났다. 탑스타가 된 모네는 제주도에서 팬들과 화려한 파티를 여는데. 가장 완벽한 순간, 그들에게 잊고 싶은 과거의 기억이 찾아온다. 그들을 지켜보는 단죄자. 그는 누구인가
6회 7인의 탈출
"여기서 살아나갈 수 있는 사람이 일곱 명뿐이라는 얘기예요?"
저주받은 섬에서 일어난 기괴한 사건들. 생존게임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들의 끔찍한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는데. 누가 죽고 누가 살 것인가. 그들은 과거의 죄악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인가.
7인의 탈출은 시즌제로 현재 방송중인 시즌1은 17부작, 시즌2는 2024년 3월 방송예정입니다.